(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종목정리

테슬라 수해주 전고체 배터리 대장 씨아이에스

728x90
반응형

요즘에 주식을 하는 사람보다 안하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렵다. 

이미 과열될만큼 과열됐다고는 하지만 국내 예금 비율에 비해 아직 주식시장에 유입되지 않는 자산이 90% 더 있다는 소리가 나돌고 있다.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지난해 3월 중순 국내 주식 시장은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개인 투자자들이 합심해 나락으로 가던 코스피와 코스닥을 끌어 올려놨다. 

 

현재 국내 주식시장이 생긴 이후 유래가 없을정도로 연일 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그러면서 미국의 테슬라와 관련된 수해주들이 주린이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그중 이미 오를대로 오른 주식을 배제하고 가치에 비해 저평가 받고 있는 주식 한개를 발굴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전고체 배터리 시장의 대장으로 손꼽히는 씨아이에스다. 

 

 

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장비 관련주로 전극공정 장비 제조업체다. 

주력 제품으로는 Coater, Calendar, 고객사로는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대형 배터리 생산 기업들에 납품을 하고 있다. 

또 15년 중국 합작법인을 통해 중국 전기차 배터리 기업들을 대상으로 장비 공급을 연이어 수주하고 있다. 

더불어 중국과 국내뿐만아니라 유럽 쪽 수주도 대폭 증가 했다. 

 

주요 경쟁사로는 국내 피엔티, 일본의 히라노, 도레이 등이 있다. 

 

2020년 6월 기준 국내 307억원 수주, 해외 1천979억원의 수주를 이뤘는데 그에 따른 반응으로 주가는 지난해 3월 기준 2천원대에서 현재 1만2천원대로 상승했다. 

 

국가의 정책 사업과 맞물려  불이나지 않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탄력을 받고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차트를 봐도 환상적인 골든크로스다. 

6-7천원대의 저점을 다진 이후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내연기관 대체에 따른 전기차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오르면서 앞으로도 전기차 배터리 관련 장비 증설이 늘것으로 판단된다. 

 

 

 

국내 기관 매집또한 좋은 현상인 것 같습니다. 

단 염려되는 부분들은 단기차입금, 전환사태 발행, 최대주주 변경등 부정적인 요소들이 여전히 남아있기때문에 투자에 신중을 기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